[중국/장가계] 중국 4대 고성중 하나인 봉황고성!

봉황고성
봉황고성은 중국 4대 고성으로 불리는 고성중 하나인데...
사실 중국에 고성은 너무나 다양해서 지역따라 서로가 4대 고성이다 말들이 많아요
그럴법도 한게 너무나 많은 고성들이 있고 각 지역마다 고성을 관광지로 활성화하기 위해서 많은 노오오오력들을 하고 있다보니 4대 고성이라는 네임 벨류에 들어가려고 하다보니 여기저기 다들 자기네 지역의 고성이 4대 고성이라고 얘기하는 상황이에요
중국의 고성은 평요고성, 여강고성, 소화고성, 송판고성 지모고성 등등 많은 고성들이 있다보니 이 고성들을 전부 둘러보는 것도 쉬운일이 아니죠
오늘 소개할 봉황고성은 제가 다녀봤던 고성중에 야경이 너무나도 멋져서 아름다웠던 고성이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고성입니다.



호남성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곳으로 뉴질랜드의 작가 루이스 앨리가 '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 이라고 극찬을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40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옛도시로 묘족과 토가족을 비롯해 다양한 소수민족이 정착해 살아오면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봉황고성만의 아름다움과 독특함을 만들어왔죠
건물은 명나라, 청나라시기에 지어진 옛 건물과 소박한 민가가 타강과 어우러져 매우 인상적입니다.
타강가에 서 있는 100여년이 넘은 역사 고층건물들은 봉황고성의 상징같은 것들인데 이 건물들은 홍교 양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중에 가장 유명한 곳이 탈취루 라는 건물입니다.
타강의 건물을 감상하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 나룻배를 타고 관광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편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어요
봉황고성 북문을 마주하고 있는 돌다리는 강 양안을 연결해주는 역활이지만 사실 관광객들에게는 가장 유명한 포토존이에요
대부분 강을 건너다가 중간에 서서 사진을 찍습니다.




봉황고성이 다 좋은데 조금 불편한게 한가지 있다면
이동시간이 조금 길어요
장가계를 가면서 장가계 직항 항공편을 이용했다면 장가계 시내에서 대부분 30~40분 거리에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장사 공항을 이용했다면 장가계까지 편도로 4시간정도를 달려야하지요
그런데 이 봉황고성은
장가계에서 다시 3시간 30분~4시간 정도를 차로 이동해야 도착합니다. (사실 이동거리는 200KM밖에 되지 않아요 / 교통상황이 좋지 않아서 오래걸립니다.)
장사공항에서 출발하신 분들에겐 장사-장가계 4시간 / 장가계-봉황고성 4시간 이라는 아주아주 긴시간 동안 차량이동을 해야하죠
그런데 봉황고성이 이 이동시간만 조금 감수를 하신다면 아름다운 야경에 흠뻑 빠져 볼 수 있습니다.


봉황고성은 단순히 야경만 보고 오는 곳은 아니에요
낮에는 고즈넉한 고성이지만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멋들어진 고성으로 변하면서 고성 주변에 있던 술집들이 클럽처럼 변합니다.
혹시 유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고성 투어를 마치고 밖에서 간단하게 맥주한잔 하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됩니다.
중국만의 클럽 문화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보니 장가계를 여행중에 한번쯤 다녀가실만한 곳이에요.
오늘 포스트는 요기까지!